영상 1300만 달러, 음악 900만 달러, 영화 700만 달러 등에 이르고 있다. 특히 게임 분야에서는 PC 및 온라인 게임이 전체의 26%에 이를 정도로 증가했고, 창작 애니메이션은 미국과 유럽에서 호조를 보였으며, 음악은 중국어 문화권에서 높은 인기를 누린 것으로 파악됐다. 이하에서는 이러한 우리나라 문화
영상화로 인해 유아가 생각하고 상상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유아 스스로 책을 읽고자 하는 주도성을 제한하며 시간에 종속된다고 주장한다. 반면, 찬성론자는 책이라는 인쇄매체는 정지된 공간의 제한이 있지만, 비디오는 이야기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실제감, 현실감을 제공하며, 문학성, 미술
영상을 사용한다. 넷째, 영상 게임 인터랙티브한 비디오 게임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고 상호작용한다. 다섯째, 소셜 미디어 로 플랫폼에 업로드되거나 공유된 영상을 통해 개인, 기업 및 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한다. 여섯째, 온라인 교육은 웹 기반 교육 플랫폼을 통해 강의나 교육 콘텐츠를 비
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3- 과제명 : 콘텐츠IP 개념과 적용 (배점 : 총 30점)(1)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5점),(2)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 이유를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간략히 설명하고(10점),(3) 영상 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IP 활용의 성공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성
빠른 컷으로 연결되는 영상 + 앨범위주의 락 음악을 광고타입의 영상물과 결합 =목표 수용자들에게 최대의 매력.상업 TV의 엄격히 구조화된 쇼들과는 달리 MTV는 구성이 없고, 시작도 없고, 중간도 없으며, 끝도 없는 채널.어수선한 무대와 낮은 조명 사용, 방송 중 실수 허용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새
조명을 설치했기 때문이다. 유리디스크 하나의 지름은 83cm이고 건물 전면을 감싸며 설치된 유리디스크의 총 개수는 4,330개이다. 디스크로 덮인 외벽은 채광과 환기가 불가능하며 낮에는 태양광에 의해 다양한 표정이 나타나고 밤에는 내장된 LED 조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표출
건축표피의 미디어화
Ⅰ. 제작기술과 문화컨텐츠
1. 영상 제작기술과 제작구조의 변화
다양한 디지털 장비의 개발과 디지털편집기술, 영상압축기술, 디지털홈비디오기술, 가상현실제작기술, 필름․비디오전환기술, DVD 개발 등 고도의 첨단기술이 발전하면서 영상산업에 있어서 디지털화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영상과 관련된 것이다. 영화는 산업적으로 또 문화적으로 새로운 세기의 개념으로 떠오르고 있다. 시대가 바뀌면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인식 전환과 함께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변화하고
기반 기술(LBS)이란?
위치 및 지리정보를 이용해서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로서 2004년 네비게이션의 등장이후 상업화가 급진전 되고 현재에도 주목받는 기술 중 하나이다.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한 사업은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크게 6가지 유형으로 구분되며, 대표적 예로 위치기반 생활
조명 시장 외에도 우리나라가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TV, 휴대폰, 자동차 산업은 모두 LED가 응용될 수 있는 가장 큰 시장들이며, 이러한 사실들이 LED 산업의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뒷받침해 준다.
2. LED의 개념 및 특성
1) LED란?
LED(Light Emitting Diode; 발광다이오드)란 전류가 흐르면 스스로 발